본문 바로가기

여행&먹거리

리큅와플기로 벨기에와플 레시피

멍2훔...요즘에 일상이 거의 없네요. 방구리랑 마누리랑...

얼마전에 정신, 정희, 성미양이 가정방문을 하면서 튀김기와 와플메이커를 사가지고 왔더랬지요.

튀김기는 한번 써봤는데, 진짜 "한번" 써보고 끝일수 밖에 없었는데...

(정신양 조언을 들을껄 그랬습니다ㅠㅠ남는 기름들 때문에 절대 계속 안쓰게 된다는)

 

이 리큅와플메이이커기는 정말 자주쓰게 될거같아요.

밀가루 반죽만 만들어 놓으면 굽기만 하면되고, 바로 만들어 먹으니깐 맛납니다.

 

 

리큅와플메이커기 옆모습이에요.

저 타원형 접시같은 부분에 나중에 버터기름이 똑 똑 한두방울 떨어지게 되요.

반죽에 버터가 들어가는데, 그게 구워지면서 한두방울 떨어집니다.

처음엔 왠 판떼기가 있나 했는데,, 나름 다 이유가 있더라구욤.

 

 

뚜껑을 열어봅니다.

아~~~ 썰레~~ ㅋㅋㅋ

요기다가 요기다가 벨기에와플, 아메리칸와플 등등 만들꺼에욤~

 

 

마누루는 이상하게, 주방가전제품 욕심이 많습니다.

1인 1가구 거주시절....

이사짐 아저씨가 짐 옮기면서 은근짜증을 내셨던 기억이 새록 납니다..

"이게 무슨 원룸 이사냐고... 투덜투덜"

 

혹 다른분들은 저런것들 다 무슨필요가 있을까.. 하시는데,,

머... 사는데 꼭 필요하진 않더라도, 있으면 삶이 즐거워진다면,,,

꼭 필요한 제품이 맞는거라고 생각하는 마누루 입니다.

 

 

 

요리그럼 재료소개~ ^^

 

강력분 6컵, 박력분 4컵, 달걀 2개, 설탕1컵, 버터1컵, 우유반컵, 생크림 반컵, 소금 쪼금, 이스트 쪼금

 

머... 계량을 정확히 해서 넣으면 좋겠지만,,, 계량컵이 없는관계루다가,,, ㅋㅋㅋㅋ

대충 눈대중으로 쬰득쬰득하게 반죽해가면서 조금씩 더 넣어주면 될거같아요.

 

 

계량컵이 없어서 쌀컵으로 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큰 그릇에 강력분과 박력분 밀가루 먼저 담고,

 

 

나머지 소금, 이스트 등을 넣어줍니다.

 

 

설탕도 넣어주고...

 

 

생크림도 넣어주고,

 

 

우유도 넣어줍니다.

 

 

아직까진 반죽 이전 상태

 

 

계란 깨넣고,

 

 

버터를 전자렌지에 녹여서 충분히 넣어줍니다.

 

 

이스트가 들어가서 그런가요??

매우 찰집니다.

찰떡쿵 ㅋㅋㅋㅋ

 

 

막~~~ 돌립니다.

휙휙~ 휘리릭~

 

손꾸락이 안보이게

빛의 속도루다가..

 

 

요렇게 반죽한거는 잠시 냉장고 넣고 발효를 시킵니다. 1시간 정도 두면되요.

참고로 욕심내고 발효를 오래시키면...안됩니다. 찰기가 없어지고 그냥 뚝뚝 끊어집니다.

 

 

아까 녹인 버터를 리큅와플기계 구워지는 면에 살짝 발라줍니다.

와플이 잘 떨어지도록 하려고 바르는거래요.

 

 

와플반죽에 랩을 덮어두고, 구멍을 살짝 퐁 퐁 내어줍니다.

 

 

젖은 면보를 덮고, 냉장고에 30분~ 1시간 둡니다.

 

 

냉장고에서 꺼내면 저런상태가 되요...

하~ 신기.

요리는 진정한 과학인거같아요.

리큅와플기에 반죽을 살짝 올립니다.

 

 

설명서에 6~7분동안 구으라고 되어있는데.

그러지 마시고, 살짝살짝 열어보셔야해요.

안그럼 저렇게 탑니다.

그래도 맛나데요. 완전 꼬수와요.

 

 

리큅와플메이커기계로 벨기에와플 완..................성. ... ㅡㅡ;;

조큼 탓네요.요리

벨기에와플은 부드럽답니다.

아메리칸와플은 바삭하다네요.

 

 

다시한번 꾸워봅니다.

 

 

살짝쿵 ~ 중간중간 열어보면서

짜잔~~~ 이제 정상적으로 완성했어요.

모양은 좀 그렇지만

 

 

저렇게 만들어다가

주말에 공원같은데 나가서 팔아볼까봐요.

개당 1천원이믄 팔릴라나?? ㅋㅋㅋ

방구리 ~ 우리 주말에 부부와플가게 결성하까??

 

 

리큅와플메이커로 처음 만들어본 벨기에와플이라서 조큼 탓지만

그래도 맛은 있습니다.

커피숍에서 사먹는 와플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말에 방구리랑 또 만들어봐야겠어욤~

자녀분들이랑 집에서 만들어서 먹으면,

내손으로 만들어서 안심이고, 아이들 정서발달에도 도움될거 같아요. ^^

 

다음에 견과류를 넣고 벨기에 와플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아메리칸와플 도전기도 올려드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