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 my hobby

[반찬만들기] 간편소스로 어묵버섯볶음 만들기

 

마누리는 회사에 점심도시락을 싸들고 다닙니다. 
한끼에 7,8천원하는 점심값이 매우 부담스럽기 때문이지요.

급여는 안오르는왜 밥값, 교통비는 왜일케 자주 오르는지...

비법소스로 맛을 낸 어묵버섯볶음을 만들어봤습니다. 


어묵볶음비법소스를 활용한 어묵볶음



재료 : 마늘, 어묵1봉지(10장짜리), 버섯2개, 양파 1개, 파 조금, 고추 조금, 굴소스, 100작 소스
( 더 넣고 싶은 야채가 있으면 더 넣어도 됩니다.)

 

어묵볶음비법소스를 활용한 어묵볶음



재료준비 완료. 
보통 요리 잘 하시는 분들 보믄, 어묵의 기름을 한번 빼려고,
끓는물에 한번 데치고, 양파는 맨 마지막에 넣고 볶으라고 하시던데,,, 

저는 그냥 한번에 넣었어요. 제 요리의 주된점은 스피~드 입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네번째 사진에 저 까무잡잡한것 무엇인고... 하면.


어묵볶음비법소스로 만든 어묵볶음



국물요리엔 국시장국,
볶음요리엔 굴소스,
달달한 요리엔 요리당,

이것만 있으면 어지간한 요리들은 다 해결 되더라구요 ㅋㅋㅋ

얼마전 마트에서 구매한 요리비법 "100작".
조림, 볶음, 비빔요리 어디에는 어울리는 양념장입니다.
진짜 편해요. 머.. 물론 신선한 재료로 직접 그때그때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더 좋겠지만,

저는 편리함때문에 요걸 썼어요. 
그리고, 굴소스도 한숟가락 넣었구요. 아.. 진짜편해. 


어묵볶음비법소스로 만든 어묵볶음



재료
소스가 준비 되었으면, 센불에서 그냥 ~ 볶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ㅎㅎ완성. 완전 빠르죠? 
(볶는 시간보다, 재료준비하는 시간이 더 길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