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life & my hobby

홍진이군입대&예서중학교입학 기념 가족모임(또띠아피자&해물토마토스파게티 파티)

초딩학교 6학년때부터 보아온 우리 배홍진씨

벌써 군대 간다고합니다. ㅋㅋㅋㅋ(배홍진군 ~ 말뚝박쟈ㅋㅋㅋㅋ)

3월초에 군대가는 배홍진

군대가는 배홍진군과 중학교입학하는 예서를 위해 가족모임을 했더랬지요

 

 

인원 : 총 10 인!! 뚜둥~~~

 

* 메뉴 * 

냉이된장국

해물스파게티

 또띠아피자

 안창살

묵은지 김치찜

마늘빵

 

그런데 저랑 방구리가 겁나구 바빠서 사진을 전혀 못찍었다는. ㅠ

 

 

우선 기본반찬으루다가 엄니가 해주신 정월대보름 각종 나물무침을 올리구요.

 

 

냉이된장국입니다.

봄나물은 참으로 손질하는게 불편한데요,

마트에 "손질된 냉이"를 팔데요.

2봉지 사다가 국에 넣었더니 향긋하고 좋습니다.

요..냉이는 양식이라서 큽니다. 좀 잘라서 넣어야하는데.

 

된장, 고추장 조금, 고춧가루 살짝, 냉이, 표고버섯, 두부, 우렁이, 파, 마늘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향긋한 냉이 된장국 완성~

 

 

요것은 슬비가 가져온 야채들

냉장고에 하나씩들은 다 있는... 오리엔탈 소스에 버무렸어요.

 

 

마늘빵입니다.

샌드위치 만들때 테두리들을 잘라놓은것 사용했구요.

후식으로 커피랑 먹기 딱 좋아요.

 

버터 + 다진마늘 + 파슬리가루 + 바질가루 를 한 그릇에 담고 전자렌지에 30초 정도 돌려줍니다.

그럼 버터가 다 녹아서 액체 상태에요.

오븐 판 위에 식빵을 올리고, 기름 바르는 솔로 녹은 버터를 꼼꼼히 발라줍니다.

 

180도 오븐 기능으로 10분정도 구워줍니다.

 

 

이것이 오늘 야심작 중에 한 가지...또띠아피자

 

 

또띠아로 피자를 만들었어요.

오븐판위에 또띠아 한장 올리고 토마토스파게티소스(혹은 피자소스)를 넓게 발라줍니다. ,

새송이버섯, 피망. 베이컨, 올리브를 다져서 골고루 뿌려주고,

마지막으로 피자치즈를 충분하게 올려줍니다.

 

180도 오븐에서 7~10분정도 구워요.

피자치즈가 녹는 상태를 보면서 구워주면 됩니다.

예지 예서 애기들한테 완전 인기폭발 ㅋㅋㅋ

손님들 올때 맥주메뉴로 딱 좋을거같아요.

 

 

 

 

오븐에 돌리니깐 피망, 버섯, 베이컨에서 조큼 물기가 나와요.

저는 촉촉하게 물기가 나오는게 더 좋든데.

방구리는 물기 나오는거 싫다고 

나중에 만들때는 식품건조기에 야채들을 살짝 말렸다가 구워보자네요.

 

 

슬라이스 치즈도 한장 올려봤는데, 비주얼은 별로지면..

식감은 나름 갠츄났어요

 

 

완전 먹음직스런

또띠아 피자가 익어가지요 ㅋㅋㅋ

 

 

예지 예서가 맛나게 잘먹어줘서 느므 기뻣다는~ ㅋㅋㅋ

사먹는 음식에 매우 불만을 가지신 안양엄니께서도 맛있으시다고...

담백하고 재료좋고 간편하고...

 

 

해물스파게티입니다.

이거 사진을 좀 많이 찍었어야 하는데..

 

마트에 싱싱한 새우가. 껍질까지 곱게 베껴져서 팔더라는 ㅋㅋㅋ

마누루는 재료 손질하는게 느므 오래걸려서

손질되어 파는 재료들을 좋아하지요.

 

재료 : 홍합, 새우, 토마토소스, 스파게티면, 파마산가루, 소금조금, 올리브유

 

스파게티면을 큰 냄비에 8분정도 삶구요.

면이 80%정도 읽으면 체에 받쳐 물기를 빼고 올리브유를 두른 후라이팬에 소금살짝 넣고 토마토소스와 볶아줍니다.

홍합과 새우는 실리콘 타진 찜기에 쪄주고요,

가장 마지막에 투입~!

 

 그릇에 담고, 파마산가루로 덮어줍니다.

 

사진을 충분히 못찍어서, 고기굽는 사진들이랑 가족들 사진을 못찍었네요.

인원이 10인이다보니, 바로 바로 음식 나르느라. ㅋㅋㅋ

 

가족들과 함께할수 있어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