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먹거리

에델바이스 세계맥주 소개

꺄~~~~~~~~~~~드뎌 세계맥주 에델바이스 맥주를 구입했습니다.

웬간한 편의점, 대형마트엔 잘 없어서 못구했는데

대형마트 홈플러스 가산점에 있네요.

에델바이스맥주 1병에 4,400원.. 흡쓰~ 일반 세계병맥주 치곤 좀 비싼 편입니다.

세계병맥주가 보통 마트에선 3천원대 정도인데...

 

 

 

 

드뎌 구한 에델바이스 스노우후레시 Edelweiss Snowfresh weissbier

아.. 뿌듯~ 뿌듯~ 뿌듯
너무 뿌듯해서 방구리에게 한박스 사겠다고 했습죠.

 

마누리 : 마누리 저거 저거~ 저거 저거 한빡스 살끄에효.

방구리 : 병맥주가 한박스에 보통 몇병씩 들었디?

마누리 : 모 한 2~30병 들어있지 않았으까효?

방구리 : 5 * 6 = 30병이 들었다고 치면, 1병당 4,400원일경우 한박스는 얼마쥬?

마누리 : 모 그래봤자, 13만.. 컥.. 암쏴뤼

 

 

에델바이스맥주알핀허브향이 납니다.

아 ~~~ 보기만 해도 시원해 보입니다.

냉동실에 살짝 넣어놨다가 꺼냈어요.

병 표면에는 알프스산맥이 새겨져 있네요. 아름답도돠~

 

알프스에서는 냉장고가 없었을때 눈밭에 맥주를 보관하고 마셨는데, 이때 병에 묻은 눈송이를 털기위해 맥주병의 밑부분을 서로 부딪혀서 건배해서 마시던게, 에델바이스 스노우후레쉬를 즐기는 방법이라나 머라나 ....

 

 

 

에델바이스 맥주는 330미리. 알콜도수는 5.0% 입니다.

왜 외국 병맥주는 일케 작은것이야~~~~ 아숩아숩~

유효기간은 2013년 1월까지입니다.

 

 

제품명 : 에델바이스 스노우후레쉬

생산국 : 오스트리아

수입원 : (주) 리커엔조이

제조원 : brau union osterreich AG (호가든처럼 OB에서 제조하지 않네요)

원료 : 물, 밀맥아, 보리맥아, 글루코스시럽, 홉, 허브(에러플라워, 민트), 효모

 

맥주는 크게 라거류와 에일류가 있는데,

에델바이스는 밀이 들어간 에일류 맥주라고 합니다.

 

아사히, 카스 같은 청량감이 있는 맥주들은 라거류 맥쥬

우리나라 맥주는 싹다 라거류 맥쥬입니다.

(마누리는 에일류 맥주가 조은디~)

 

 

뚜껑을 여니까,,,

보이십니까? 저 신선한 ... 모라그래? 연기? 스모그? 향기? 스멀스멀?

 

 

 

에일류 맥주 특징은 저렇게 혼탁한 색이납니다.

호가든보다는 색이 더 진합니다. 호가든은 이런느낌이지만 좀더 밝은색

아사히처첨 황금빛 투명한 색감은 아니지요.

컵에 따르는 방법은 호가든과 같습니다.

3분에 2쯤 먼저 따르고, 나머지는 흔들어서 거품을 올려주는 느낌으로~

 

 

따르랴 사진찍으랴

거품이 많이 죽었네요.

향기도 호가든과 비슷하지만, 살짝 좀 더 진합니다.

거품은 호가든보다는 살짝 거친느낌

 

 

호가든잔에 따른 에델바이스입니다.

에델바이스 전용잔이 없는관계루다가 ㅋㅋㅋㅋ

 

 

      

 

마트에서 같이 산 피스타치오입니다.

저염 피스타치오라네요.

먹어보니, 일반 피스타치오보다는 덜 짭니다.

 

총평 : 기대했던만큼 맛있습니다. 맥주에서 꽃향기 나는거 싫어하시는분들은 별루일지도 몰라요.

호가든 좋아하시고, 맥주의 청량감보다는 부드러운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할 만한 맥쥬.

 

아...에델바이스 맥주. 널 한빡스.. 사고시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