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사용후기

리큅 식품건조기로 과일 채소 말리기

 

http://fiveasset.tistory.com/615   리큅 가정용식품건조기 활용기

- 소고기육포말리기, 귤말리기, 단감말리기, 바나나말리기, 대파/새송이버섯 말리기

 

 

리큅 식품건조기로 수차례 건조를 했는데 포스팅을 잘 못하게 되네요.

이번에는 리큅 식품건조기로

호박말리기

귤말리기

감자말리기

고구마말리기

고추말리기

사과말리기

...

 

 

 

호박을 말리기 위해서 작게 잘라 펼쳐놓은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건조시간이 깁니다. 수분이 많아서 그런듯 하네요.

 

 

공간을 활용해서 풋고추도 말려봅니다.

 

 

삶은 감자를 잘라서 함께 건조해 보겠습니다.

 

 

고구마는 2가지입니다. 밤고구마와 호박고구마를 오븐에 살짝 구워서 껍질을 벗긴후 길게 잘라 건조준비를 합니다.

위의 고구마는 호박고구마입니다 호박고구마는 수분이 많아 보이구요. 밤고구마는 수분이 적습니다.

 

 

리큅 식품건조기를 이용해서 감자와 고구마를 함께 말려보겠습니다.

 

 

먹다 남은 귤과 그리고 밤고구마를 함께 식품건조기에 말려보겠습니다.

밤고구마는 호박고구마보다 색깔이 별로네요.ㅋ

 

 

저는 개인저으로 과일을 즐겨먹지 않습니다.

그런데 방구리는 과일을 엄청 좋아합니다. 귤을 말려먹으니 쫄깃해서 좋습니다. 그런데 모양은 그렇게 이쁘지 않습니다.

방구리는 포도를 말려보자고 하는데 저는 벌레가 생겨서 싫다고 합니다.

 

 

요건 사과를 말리는 겁니다.

채칼을 활용해서 최대한 얇게 잘라봤습니다.

 

 

사과의 숙성도에 따라 색이 다르네요.

사과도 은근 기대되는 건조식품입니다.

 

 

리큅 식품건조기를 통해서 건조되고 있는 사과입니다.

보기에는 이런데...먹어보면 맥주와 함께 먹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간절하네요.ㅋ

 

 

식품건조기를 통해서 호박이 건조되는 모습니다.

리큅 식품건조기를 활용하면서 좋은점은 식자재가 쉽게 버려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리큅 식품건조기로 말린

고추, 호박고구마 말랭이, 감자말랭이 입니다.

 

 

식품건조기로 말린 귤과 사과입니다.

이게 보이는 모양새는 좀 그래도 맛과 영양은 최고입니다.

 

 

고구마말랭이...이게 정말 맛이 최고입니다.

쫄깃하고 더 달아지고 버려지는 것 없이 모두 섭취가 가능합니다.

 

리큅 식품건조기로 할 수 있는 것이 생각보다 많더군요.

앞으로 좀 더 다양한 식품건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과자를 돈주고 사먹는 것 보다는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이렇게 간식을 준비해서 먹으면 좋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식품건조기 추천 강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