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먹거리

경주당일여행코스 경주최부자집 경주교동법주 둘러보기

경주교촌마을 경주교리김밥으로 간단하게 요기를 하고...

바로 옆에 위치한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재 경주교동법주를 잠깐 들렀습니다.

그래도 이곳까지 왔으니...바로 옆 경주최부자집 교동법주를 잠간 둘러보겠습니다.

 

 

국가지정 중요무형문화재.

경주에는 정말 옛것이 무궁무진 합니다.

아..이걸 한병 사왔어야 하는데...

 

 

 

 

꽤 오랜시간 오픈을 하네요.

 

 

100일간의 숙성.

교통법주의 기능보유자는 최경...최국선의 10세손...

정말 역시가 깊은 술이네요.

 

 

내부로 들어가니..

오늘 출고되는 교동법주의 유통기간은 17일까지다...

오호...선물용 판매대도 보입니다.

 

 

 

경주교동법주...경주최부자집의 일부겠지요.

정말 멋진 집입니다.

 

 

정말 운치있고 멋스럽습니다.

 

 

음...이런집에서 살고 싶다.

결국 교동법주에서 술을 사지않고...집구경만 하고 나왔네요.

다음에 가면 꼭 한병 사와야겠습니다.

 

 

멀리 웅장한 규모의 고분이 보입니다.

 

 

해지는 하늘도...멋지네요.

운치있는 곳에서 맛있는 교리김밥도 먹고 교동법주도 구경하고...

 

다음 여행지인...동궁과 월지로 서둘러 이동하겠습니다.